관심 사/해외 동향

중국 생리대 시장 분석 및 전망

지식창고지기 2009. 4. 7. 20:59

    

 

 

1. 시장 개황
1-1
소비량 시장 침투율
(1)
여성 위생용품
(2)
기저귀(팬티형 기저귀 일자형 기저귀 포함)
(3)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1-2
수출입의 증가
1-3
여성용 생리대 시장, 성숙기에 진입
1-4
기저귀 시장, 고속 성장기에 진입
1-5
원재료 공급
1-6
국내 설비수준의 향상
1-7
도농간 소비 차이
1-8
판매 루트의 변화
1-9
품질검사
2.
주요 제조업체와 브랜드

2-1
여성용 위생용품
2-2
기저귀
2-3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3.
시장 전망

<
첨부>
<
1-1> 생리대와 팬티라이너의 소비량 시장 침투율

<
1-2> 중국 기저귀시장의 소비량과 시장 침투율
<
1-3>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의 소비량
<
1-4> 2005 일회용 위생용품의 수출입 상황
<
1-5> 2000-2005 여성용 생리대와 기저귀의 수출입 상황
<
2-1> 2005 종합 랭킹 10위의 생리대 제조업체 순위
<
2-2> 2005년도 종합 랭킹 10위의 팬티라이너 제조업체 순위
<
2-3> 여성용 생리대(팬티라이너 포함)검사면제 기업과 브랜드
<
2-4> 2005년도 종합랭킹 10위의 팬티형 기저귀 제조업체 순위
<
2-5> 2005년도 종합랭킹 8위의 일자형 기저귀 제조업체 순위
<
2-6> 2005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주요 생산업체
<
3-1> 여성용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시장 예측
<
3-2> 팬티형 기저귀시장 전망
<
3-3>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시장 전망

시장 개황

소비량 시장 침투율

- 일회용 위생용품에는 여성 생리대, 팬티라이너, 탐폰, 기저귀, 성인용 기저귀 기타 성인 요실금 방지용품, 애완견 기저귀가 있음.
-
세계 일회용 위생용품의 매출액은 400 달러 규모이며, 2005 중국의 일회용 위생용품 매출액은 159 위안(RMB)으로 전세계 매출액의 5%(미만)정도를 차지하였음
.

(1)
여성 위생용품

- 2005
중국의 생리대 소비량은 전년 대비 3.9% 증가한 399 개로 집계되었으며 시장 침투율은 61.4% 달했음.
-
중국은 1992년부터 팬티라이너를 생산하기 시작, 1998 이후로 소비량은 급속한 성장세를 보여왔음
.
- 2005
팬티라이너의 총소비량은 전년 대비 7.8% 성장한 178 개로 집계되었으며, 시장 침투율은 6.17% 기록했음
.
- 2005
중국 여성 위생용품(생리대와 팬티라이너) 시장 매출액은 115 위안에 달했음
.
-
소비 습관 세균감염에 대한 우려로 인해 중국 소비자들의 탐폰 사용량은 매우 적었으며 시장점유율도 0.3% 불과했음
.

< 1-1> 생리대와 팬티라이너의 소비량 시장 침투율

 

년도

5~49

년령 여성 수

/百万人

생리대소비량

/亿

생리대시장 침투율

/%

펜티라이너소비량

/亿

팬티라이너

시장침투율

/%

1990
1995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311.1
330.0
350.0
352.7
355.0
357.0
358.8
360.7

28
186
315
334
351
368
384
399

5
31.3
50.0
52.6
54.9
57.3
59.5
61.4

 

 

65.0
95.0
120
144
165
178

 

 

1.86
3.37
4.23
5
5.75
6.17

注: 중국 대련시 통계에 의하면 15세에서 49세의 여성의 경우 생리대 180/, 팬티라이너 800장을 소비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2) 기저귀(팬티형 기저귀 일자형 기저귀 포함)
- 2005
중국 기저귀시장은 폭의 성장세를 보였음. 기저귀의 총소비량은 동기 대비 41.4% 증가한 41 7000만개를 기록하였음
.
-
시장 침투율은 9.43%, 매출액은 38 위안을 기록하였음
.
- 2005
팬티형 기저귀의 생산량은 34 3000만개, 소비량은 34억개에 달했음
.
-
팬티형 기저귀의 소비량은 전년 대비 44.7% 증가했으며 시장 침투율은 7.67%였음
.

< 1-2> 중국 기저귀시장의 소비량과 시장 침투율

 

년도

0~2영유아

/百万人

영아기저귀

총소비량

/亿

유아기저귀

소비량

/亿

유아기저귀

/亿

영아기저귀

시장침투율

/%

유아기저귀

시장침투율

/%

1993
1995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47.5
48.8
42.4
42.05
41.0
40.5
40.2
40.4

0.4
1.5
9.5
15
16.3
19.5
29.5
41.7

0.4
1.5
9.5
11
11.5
14.0
23.5
34.0

 

 

 

4.0
4.8
5.5
6.0
7.7

0.07
0.28
2.05
3.26
3.63
5.5
6.70
9.43

.07
0.28
2.05
2.39
2.56
3.95
5.33
7.67

注: 중국 대련시 통계에 의하면0세에서 2세의 영아의 경우 기저귀 3/, 선진국가와 도시지역에서는 4.6/일을 소비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
1-3>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의 소비량

 

년도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65세이상인구 /万人
성인기저귀
  /亿
방지용 패드 /亿

8687
0.40
0.50

8811
0.48
0.55

9062
0.58
0.61

9377
0.68
0.67

9692
0.74
0.72

9879
1.00
1.10

10055
1.18
2.33

 

(3)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 2005
성인용 기저귀의 소비량은 동기 대비 18% 증가한 1 1800 개로 집계되었음.
-
요실금 방지용 패드의 소비량은 전년도의 2 규모인 2 3300 개를 기록하였음
.
-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의 매출액은 6 위안에 달했음
.

수출입의 증가

- 다국적 기업들의 생산기지가 중국에 있는 이유로 중국에서 판매되는 해외브랜드의 일회용 위생용품 대다수가 모두 중국 내에서 생산된 제품임.
-
중국의 일회용 위생용품 시장은 기본적으로 자급형 시장에 속함. 그간 제품의 소량 수출입은 주로 다국적 기업이나 홍콩 타이완 기업들에 의해 이루어졌었음
.
-
최근 들어 중국의 일회용 위생용품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일부 제조업체들이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 순수출량이 빠르게 증가하였음. 2005년도의 순수출량은 2000년의 27.2배를 기록하였음
.
- 2005
일회용 위생용품의 수입량은 1 9700톤으로 수입액은 5318 달러를 기록하였음
.
-
수출량은 7 2500톤으로 수출액은 총매출액의 11% 1 7447 달러를 기록하였음
.

< 1-4> 2005 일회용 위생용품의 수출입 상황

 

商品编号

19718545

53179351

72549103
174468627

商品编号
商品名

 

 

/千克
/美元

48184000
生巾

及止血塞、

婴儿纸尿布、

尿布里等
18090371
47557832

48185000
纸浆

纤维素絮

等的衣服

及衣着附件
192053
755241

48184000
生巾及止血塞、

婴儿纸尿布、

尿布里等

53995665
146115251

48185000
纸浆

纤维素絮

等的衣服

及衣着附件
1702199
4092383

48189000
纸浆等制的

其他家庭、

生或院用品

16851239
24260993


<
1-5> 2000-2005 여성용 생리대와 기저귀의 수출입 상황

 

년도

수입량/

수출량/

수출 증가량/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3
年比上年增

2004
年比上年增
2005
年比上年增

5331
6983
7358
10772
14495
19718
46.4%
34.6%
36.0%

7275
11026
19797
37986
47902
72549
91.9%
26.1%
51.5%

1944
4043
12439
27214
33407
52831
118.8%
22.8%
58.1%

注:세관 통계에 의하면 여성 생리대, 기저귀, 요실금 방지용품 관세상품분류번호 48184000에 의하면 상품별 생리대, 팬티라이너, 영아기저귀, 요실금 방지 팬티 등이다.,

 

여성용 생리대 시장, 성숙기에 진입

- 일회용 위생용품 업계의 주력상품인 생리대는 1985 이후 20년간 줄곧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시장 침투율도 이미 60% 육박한 실정임.
-
대중형 도시시장은 이미 포화수준이며 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했음
.
- 1990
년대 생리대시장은 급속한 성장세를 구가, 연간 성장률이 자릿수의 규모로 확대되었으나 1998 이후 성장속도가 둔화되기 시작하였음
.
-
최근 동안의 소비량 성장률은 4%내외를 기록하고 있음
.

기저귀 시장, 고속 성장기에 진입

- 소득의 증가와 기저귀시장 육성 발전추진으로 인해 신세대 젊은 부모층의 소비관념에 변화가 발생하면서 기저귀의 국내소비수요가 뚜렷이 증가하는 기저귀시장이 고속 성장기에 접어들었음.
-
최근 2년간의 기저귀시장은 50% 내외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2005년의 시장 침투율은 10% 육박했음
.
-
다국적 기업이 발표한 데이터에 의하면 중국 기저귀 시장의 연간성장률은 60% 달하며, 고급 기저귀 시장의 성장률은 270% 육박함
.

원재료 공급

- 원유와 펄프가격의 인상으로 2004 이후 일회용 위생용품의 원자재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했음.
-
고흡수성 수지(Super Absorbent Polymer, SAP) 통기성 필름(Breathable Films, BF) 공급부족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였음
.

국내 설비수준의 향상

-
최근 들어 중국 일회용 위생용품 생산설비 제조업이 크게 발전하기 시작하였음.
-
모듈화 설비 서보 제어장치 사용, 다기능 생산설비 개발 속도, 안정성, 소음 제어가 크게 향상되었음
.
-
선진기술을 보유한 중국 국내 설비제조업체들은 이미 배변연습용 팬티나 성인용 요실금 방지 팬티제품의 생산라인을 포함한 각종 설비를 제조할 있는 수준에 이르렀음
.

도농간 소비 차이

-
중국 도시지역과 농촌 지역, 연해 지역과 내륙지역간은 경제발전 수준 소득격차가 크고, 지역, 기후, 소비습관도 다르기 때문에 일회용 위생용품의 소비에 있어서도 명백한 차이가 존재함.
-
시장 침투율에서도 격차를 보였는데 도시지역의 시장 침투율이 농촌지역보다 높았으며, 동부 연해지역이 서부내륙지역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음
.
-
이러한 지역간 차이의 주요 원인은 위생관념 소득수준의 격차에서 비롯함
.

판매 루트의 변화

-
일회용 위생용품은 물류비용과 유동자금점용이 높은 제품임. 중소규모의 제조업체들은 주로 인근지역에 제품을 판매하며 전국적인 브랜드는 매우 적은 실정임.
-
제조업체들은 도소매, 대리점,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과 같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
-
중국이 WTO 가입한 이후 대형마켓과 프랜차이즈 할인점이 도농 지역에 급속하게 확산되었음. 이로 인해 판매접점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비중도 날로 증가하면서 유통 판로에 변화를 가져왔음
.
-
소매상들의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도 점차 증가하였음
.

품질검사

- 2006
1/4분기 팬티형 기저귀(기저귀와 패드 포함)제품의 품질조사 결과 49 업체의 62 제품중에서 54종의 제품이 합격,제품샘플합격률은 87.1% 달했음
.
-
샘플 조사 결과 시장점유율이 비교적 높은 대중형 기업의 제품품질은 양호한 것으로 드러난 반면 소형 제조업체들의 제품에는 문제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음
.


주요 제조업체와 브랜드

여성용 위생용품


<
2-1> 2005 종합 랭킹 10위의 생리대 제조업체 순위

 

 

1

2

3

4

公司名


品牌
能力

/(亿/)

福建恒安集有限公司
安尔,安
74.5 (
其中翼型51)

宝洁()有限公司



7.2 (
全部为护翼型)

福建恒利集有限公司

好舒爽,舒爽
56.9 (
其中
翼型28.1)

强生()有限公司

8.5 (
全部为护翼型)

 

5

6

7

8

公司名

品牌
能力

/(亿/)

上海尤佳有限公司
菲,佳慕
6.9(
全部为护翼型)

金佰利()有限公司
舒而美,高洁丝
6.6 (
其中翼型5.8)

上海花王有限公司


而雅
13.0 (
其中翼型9.0)

益母女用品有限公司
益母
18.3 (
全部
为护翼型)

 

9

10

 

 

公司名

品牌
能力

/(亿/)

天津日商生科技展有限公司

28.0 (
其中25.0)

三笑集有限公司
笑爽
25.0 (
全部
为护翼型)

 

 


<
2-2> 2005년도 종합 랭킹 10위의 팬티라이너 제조업체 순위

 

 

1

2

3

4

公司名

品牌
能力

/(亿/)

福建恒安集有限公司
安尔
31.8 (
其中翼型51)

强生()有限公司


15.0

金佰利()有限公司
舒而美,高洁丝
13.3 (
其中翼型28.1)

上海尤佳有限公司

9.3 (
全部为护翼型)

 

5

6

7

8

公司名

品牌
能力

/(亿/)

益母女用品有限公司
益母
28.0

福建恒利集有限公司
好舒爽
8.0

桂林伶工有限公司

8.0

宝洁()有限公司

4.8

 

9

10

 

 

公司名

品牌
能力

/(亿/)

安市雄鹰妇生用品有限公司
永芳
5.0

北京倍舒特幼用品有限公司
倍舒特
10.0

 

 


<
2-3> 여성용 생리대(팬티라이너 포함)검사면제 기업과 브랜드

 

公司名



品牌
비고

福建恒安集有限公司
生巾(护垫)

安尔,
有效期200512月重新审查

宝洁()有限公司

生巾(护垫)

湖北丝宝卫生用品有限公司
生巾(护垫)

强生()有限公司
生巾(护垫)

公司名


品牌
비고

上海花王有限公司

生巾(护垫)


而雅

金佰利()有限公司
生巾(护垫)


舒而美,高洁丝

上海尤佳有限公司

生巾(护垫)



 

福建恒利集有限公司
生巾(护垫)
舒爽,好舒爽

公司名


品牌
비고

北京特日欣生用品有限公司
生巾(护垫)

特日欣

杭州雅生用品有限公司
生巾(护垫)

益母女用品有限公司
生巾(护垫)

益母

上海唯尔福()有限公司
生巾(护垫)
唯尔福
2006
年免
正在重新申

公司名


品牌
비고

北京倍舒特幼用品有限公司
生巾(护垫)

倍舒特

州久美企有限任公司
生巾(护垫)

舒婷

 

 


기저귀


<
2-4> 2005년도 종합랭킹 10위의 팬티형 기저귀 제조업체 순위

 

 

1

2

3

4

公司名

 

品牌
能力

/(亿/)

宝洁()有限公司

帮宝
11

福建恒安集有限公司
儿乐
10.2

全日美实业(上海)有限公司
嘘嘘乐,小淘
6.3

佳生活用品()有限公司
妈咪宝贝
2.4

 

5

6

7

8

公司名

品牌

能力

/(亿/)

中山瑞德品有限公司
FITTIPETPET爱婴
3.0

福建恒利集有限公司
儿宝

1.8

头爱护洁护理用品有限公司
爱护洁


1.8

头爱护洁护理用品有限公司
爱护洁


1.8

 

9

10

 

 

公司名

品牌
能力

/(亿/)

莞瑞麒婴儿用品有限公司
宝贝
1.6

好孩子百瑞康生用品有限公司
好孩子, 奇妙
1.2

 

 

 


<
2-5> 2005년도 종합랭킹 8위의 일자형 기저귀 제조업체 순위

 

 

1

2

3

4

公司名

 

品牌
能力

/(亿/)

福建恒安集有限公司
儿乐
6.3

佛山市新感觉卫生用品有限公司
新感没烦恼
1.5

福建恒利集有限公司
儿宝
1.3

北京倍舒特幼用品有限公司
健康宝宝
1.6

 

5

6

7

8

公司名

品牌

能力

/(亿/)

全日美实业(上海)有限公司
嘘嘘乐
1.0

上海唯尔福()有限公司
唯尔福
0.3

天津依依生用品有限公司
依依
1.0

杭州雅用品有限公司

0.5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
2-6> 2005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주요 생산업체

 

公司名

 

 

品牌
品范

 

福建恒安集有限公司

安尔康
成人
尿尿片

天津杏林白十字医疗卫生材料用品有限公司
洒露把,必有福
成人
尿尿片、

佛山市新感觉卫生用品有限公司

新感
成人尿尿片

佛山市南海德福无布有限公司
老夫子
成人
尿

公司名

品牌

品范

全日美实业(上海)有限公司
包大人
成人
尿尿片

浙江安柔生用品有限公司
安利康
成人
尿

泰州远东纸业有限公司

天津依依生用品有限公司
依依

公司名

品牌

品范

上海唯尔福()有限公司
唯尔福
成人
尿片、

北京倍舒特幼用品有限公司
倍舒特
成人
理系列

 

 

 


시장 전망


- 2005
중국의 기저귀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시장은 폭의 성장세를 보였음. 하지만 선진국과 비교했을 아직 커다란 격차가 존재, 발전 잠재력이 매우 무한한 시장임.

(1)
여성용 위생용품 시장은 발전 성숙기에 접어들 것이며 도시 시장은 포화양상을 보여 소비량 증가세가 둔화되고 소비자들은 점차 고급제품을 선호할 것으로 보임
.
(2)
정부의 농업세 감면 정책과 농민들의 가처분소득 증가로 농촌 지역의 생리대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시장 침투율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
.
(3)
원자재 물류비용의 압박으로 인해 업계 내에 차례 시장재편이 예상됨. 여성용 위생용품의 제조업체들과 브랜드 수가 점차 상승곡선을 그리다 감소세로 접어들면서 시장 집중도가 향상될 것으로 예상됨. 생리대 품질이 향상되고 2-30개의 브랜드가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전망됨
.
(4)
기저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임. 대도시 연해지역 중소도시의 시장 침투율이 한층 높아질 것이며 정부의 서부개발 동부지역의 경제발전방침과 맞물려 이들 지역의 경제가 향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견되는 , 기저귀제품의 시장 침투율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전망됨
.
(5)
아직 개발도상국인 중국의 대다수 국민들의 생활은 그다지 부유한 편이 . 팬티형 기저귀시장이 성숙기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아직 시일이 필요한 실정임
.
(6)
팬티형 기저귀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나 해외업체의 중국 진출 국내 로컬기업들의 생산 확대 새로운 업체들의 시장진입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공급과잉의 국면이 형성, 시장경쟁이 격화될 것으로 보임
.
(7)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시장 성장기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됨
.
(8) OEM(
주문자 상표제작)방식으로 생산된 제품이 늘어나게 것임
.

<
3-1> 여성용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시장 예측

 

년도

2005

2010

15~49세 여성 수/百万人

360.7

364.0

 

소비량 /亿
년 평균 성장 율 /%
시장침투 율 /%

여성 생리대

팬티라이너

여성 생리대

팬티라이너

399
3.9
61.4

178.0
7.8
6.17

487
4.0
74.3

271.5
8
9.32

注:통계에 의하면
여성용 생리대 : 15~49세 여성의 경우 여성 생리대 년180장을 사용한다
팬티라이너 : 15~49 세 여성의 경우 팬티라이너를 년800장을 사용한다

 

< 3-2> 팬티형기저귀 시장 전망

 

년조

2005

2010

2세이하 영아 수/万人
소비량
/亿
년 평균 성장 율 /%
出生率/%
시장침투 율/%

4040
41.7
41.4
1.20
9.43

3900
104
20
0.95
24.3

注: 중국 대련시 통계에 의하면0 - 2세의 영아의 경우 기저귀 3/일 소비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
3-3> 성인용 요실금 방지용품 시장 전망

년도

2005

2010

65세이상 노인 수/万人

10055

12680

 

소비량 /亿
년 평균 성장 율 /%

성인기저귀

방지용 패드

성인기저귀

방지용 패드

1.18
18

2.33
200

2.37
15

3.59
10

 

 

SWOT분석의 예 (참고)

1)
강점
(Strength)
1995
년 첫 출시 때부터 제품명에 어울리는 흰색 포장 디자인,유명 연예인이 아닌 여대생들이 직접 출연하는 독특한 형식의 광고로 신세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깨끗하고 순수함을 강조하는 마케팅에 더해 빠른 흡수속도로 순간에 쏙 흡수하는 '크린 시트' 솜층이 뭉치거나 들뜨는 불편함을 없애고 생리혈이 새는 것을 방지하는 '육각무늬 스티치' 생리기간의 답답함과 불쾌감을 덜어주는 '숨쉬는 겉커버' 등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병행,10년간 꾸준히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화이트의 성공 요인은 매번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깨끗한 느낌의 생리대를 원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 고품질의 상품을 만들어 낸 데 있다. 올해 새롭게 추가한 '더블 샘 방지선' '크린 원터치 포장' 등이 대표적인 사례. 우선 소비자들의 깨끗함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생리혈이 새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한층 강화 했다.또 제품을 열 때 나는 소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포장 방식을 개선, 기존 원터치 제품과 달리 패드 개봉시에도 기존 원터치 제품보다 훨씬 조용하게 열릴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 움직여도 소리 나지 않게 생리대 방수막에 엠보싱 처리를 하고 레몬에 많은 구연상 성분이 함유된 초강력 냄새 흡수제까지 첨가하는 등 소소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섬세함도 '화이트'만의 경쟁력이다
.

2)
약점
(Weakness)
기존의 필름 커버가 피부에 유해할 수 있다는 논란이 제기되었다. 생리혈의 흡수에 있어서는 뛰어난 기능을 발휘하지만 착용감에 있어서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이 화이트의 판매량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생리대 시장의 고객들은 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는 특성상 자신에게 맞는다고 생각되면 오랫동안 한 브랜드를 사용하기 마련이다. 또한 유한킴벌리는 순면커버로 만든 브랜드 ‘좋은느낌’을 재빠르게 출시하며 2체제로 진입했다. 따라서 생산라인의 안정성과 생산공정의 투명함을 확보한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3)
기회
(Opportunity)
충분한 영양 공급에 따른 여성의 초경시기가 빨라지고 있지만 폐경 시기는 5~10년간 거의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폐경의 시기는 인종이나 환경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사람에 따라 조기 폐경을 겪는 사람도 있지만 보통 폐경 시기는 거의 일정하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평균 폐경연령은 48.7세로 나타났다. 이렇게 여성들의 생리 기간이 길어지는 변화는 생리대를 생산하는 기업에게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여성의 생리기간이 길어지면서 기업에게는 다양한 연령을 가진 여성이 고객이 된다. 그러므로 다양한 연령에 맞는 제품의 개발과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
.
또 한 가지 기회 요소는 제품에 대한 높은 충성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여성들 중에는 첫 생리를 시작할 때 사용했던 제품을 10년 넘게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다른 제품으로 바꾸고자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4)
위협
(Threat)
생리대는 모든 여성이 사용하는 것으로 엄청난 양의 쓰레기를 발생시키고 있어 환경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또 하나의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
그리고 웰빙이 강조되면서 생리대의 안전성 여부가 제기 되고 있다. 생리대 사용이 시작된 시기 이후 여성들의 월경통, 염증이 증가해 왔다. 그리고 생리대의 원료나 제조과정에 대한 공개가 안 되고 있는 실정이다. 화이트의 경우 플로에틸렌 필름, 흡수지, 부직포, 면상펄프, 고분자 흡수제 등이 주성분으로 표기 되어있지만 그 이상의 것은 제조 비밀이라며 공개를 거부 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생리대의 화학성분 분석을 의뢰한 결과 미량의 다이옥신 존재가 판명되기도 했다. 물론 인체에 미치는 영향력까지의 분석은 하지 못했지만 이러한 결과들은 소비자에게 불안감을 심어 주게 되었다
.
최근에는 생리대 속에서 짓눌러진 파리, 원인모를 동물뼈, 검은 테이프까지 발견되었다.(소비자가만든신문 2008 9 30일자) 업계 부동의 1위를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제조과정에 더욱더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