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사/잡다한 것

"배 안에 골프장이?"…1조 8,000억원, 세계서 제일 큰 호화선 '눈길'

지식창고지기 2009. 11. 28. 14:27

"배 안에 골프장이?"…1조 8,000억원, 세계서 제일 큰 호화선 '눈길'

스포츠서울 | 입력 2009.11.28 09:31  


[스포츠서울닷컴 | 나지연기자] 세계에서 가장 큰 배가 탄생해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배의 이름은 '바다의 오아시스(Oasis of the Seas)'로 타이타닉호의 5배가 되는 웅장한 크기와 럭셔리한 내부 시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제작을 마친 '바다의 오아시스'는 상상을 초월하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춰 완성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스 링크와 골프 코스, 750개 좌석의 야외 원형극장도 갖춰져있다. 가장 하층부에는 브루클린과 스테이트 아일랜드를 잇는 '베라자노 네로우즈 브리지'를 그대로 재현해 놓기도 했다.

뿐만 아니다. 여러가지 편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탑승객이 즐길 수 있도록 스쿠버 다이빙 레슨과 암벽등반 코스, 가상 서핑 시뮬레이션 기구도 내장되어 있다. 농구 코트와 4개의 수영장에서도 전문 강사를 통해 따로 운동을 배울 수 있다. 이외 쇼핑센터와 요가와 필라테스 센터도 구비돼 있다.

성형센터도 있다. 간단한 보톡스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치과도 개설되어 있는데 화이트닝을 받을 수 있다. 배 한대에서 지상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일들을 바다에서 할 수 있는 셈이다. 이런 엄청난 규모와 호화 시설답게 한 대의 가격은 1.4 빌리언 달러(한화 약 1조 8,000억원)에 이른다.

한편 '바다의 오아시스'는 미국 라스베가스 운항을 시작으로 첫 출항되며 향후 30~40년간 운행될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