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사/잡다한 것

이력서와 입사지원서의 차이

지식창고지기 2009. 11. 29. 09:55

SARAorSARAH5 님의 답변

 

이력서

 

취업할 때 쓰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인적사항과 학력 및 경력사항 그리고 특기사항 등을

적어서 내는 것입니다. 이력서 양식은 다양하고 회사에서 자필보다는 컴퓨터로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입사지원서

 

기업에서 나오는 서식으로 작성하는 것으로 이력서와는 다르게 양식이 다양한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주는 양식으로만 작성을 해야하고 이력서에서 작성하는 것과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앞서 말한 이력서에는 자기소개서가 없었죠.

이력서는 앞서 말한 인적사항과 경력사항, 특기사항 등을 적어주시면 되고 자기소개서에는

성장과정과 지원동기, 하고싶은 일 또는 희망업무 등을 써주시면 좋습니다.

 

이력서보다 입사지원서가 더 세부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